본문 바로가기
리뷰

윌라 vs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비교 후기 (장점, 단점)

by 행복한쭌 2021. 8. 12.
반응형

요즘 워낙 바쁘게 살아가는 시대라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많은데요. 요즘은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가 워낙 잘 나와서 틈날 때마다 읽기 좋더라구요. 특히 대표할 수 있는 2곳이 윌라, 밀리의서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둘다 무척 훌륭한 오디오북이지만 장점, 단점이 각각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오디오북 비교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윌라VS밀리의서재비교후기

귀깔나게 독서하다! 윌라 오디오북 (장점, 단점)

장점 

윌라의 장점은 바로 오디오북에 강하다는 것입니다. 오디오북 종류가 무척 많으며 완독본 오디오북을 전문 성우들이 읽어주기 때문에 아주 생생하고 몰입이 잘됩니다. '귀깔나게 독서하다' 이 문구를 내세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만약 오디오북 위주의 독서를 원하신다면 강력추천드립니다. 운전 시에나 집안일 할때 듣기 좋더라구요.

 

동시접속 여부 - 동시접속 불가능

 

단점

전자책을 텍스트로 볼 수 없다는 점이 윌라의 단점입니다. 책을 직접 읽고 싶다면 종이책으로 구매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오디오북이 아닌 전자책을 읽고자 하는 분들에겐 비추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거나 텍스트로 다시 볼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순수하게 오디오북을 원하신다면 윌라 쪽이 밀리의 서재보다 퀄리티 높은 목소리로 들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윌라VS밀리의서재비교후기1

10만 권 속 인생책을 찾아봐! 밀리의서재 (장점, 단점)

장점

밀리의서재 장점은 전자책 종류가 많다는 점입니다. '10만 권 속 인생책을 찾아봐'라는 문구가 여기에 책 많아요 라고 외치는 것 같군요. 전자책 독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저작권에 대한 경고가 뜨긴 하지만 캡쳐하거나 다시 텍스트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동시접속 여부 - 하나의 아이디로 5개의 기기 접속 / 최대 3대 동시 접속이 가능

 

단점

셀럽이 읽어주는 맛보기 오디오북이 있긴 합니다. 밀리의서재 오디오북은 완독본을 AI가 읽어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감흥이 좀 떨어집니다. 윌라의 성우들 목소리와 비교한다면 정말 아쉬운 부분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오디오북을 즐겨듣기 때문에 윌라는 이용중입니다. 윌라와 밀리의서재는 첫 달 무료 구독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씩 이용해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지금까지 윌라 vs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비교 후기와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