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구운계란 유통기한 및 보관방법 제대로 알기

by 행복한쭌 2021. 7. 22.
728x90
반응형

요즘 다이어트가 자기 관리 방법 중 하나로 떠오르는데요. 특히 식단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먹기도 편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구운계란 유통기한 및 보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나 폭염이 연일 찾아오는 요즘에는 보관방법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보관하여 먹을 수 있을지 살펴볼께요~

 

구운계란 유통기한 보관방법1

구운계란 유통기한 얼마나?

도대체 구운계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걸까요. 보통 구운계란의 유통기한은 30일~90일 정도인데요. 

실온에서의 보관이라면 30일 내에 빨리 드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구운계란은 일반적인 삶은 계란에 비해서 장기간 가열하여 수분을 날리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더 길어지는 거랍니다. 일반적인 삶은 계란은 그렇게 오래 보관이 불가능합니다.

특히나 가정집에서 구운 계란도 오래 보관이 불가능하죠~

 

구운계란 유통기한 보관방법2

구운계란 보관방법은?

 

일단 구운계란이 만약 겉부분이 깨졌다면 무조건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운계란 보관은 되도록 위생적이고 통풍이 잘되는 실온에 보관하거나 또는 냉장보관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고온/고습도의 환경이라 냉장보관을 추천드리며 밀봉보관하여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냉장고에서 습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구운계란이라 하더라도 습기에 노출되면 아무래도 빨리 상할 수 있습니다.

 

 

구운계란 유통기한 보관방법3

구운계란 칼로리도 알고 먹자

구운계란의 칼로리는 보통 62kcal로 삶은계란인 77kcal에 비해서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칼로리가 낮아도 많이 먹는건 금물이며 콜레스테롤이 함유된 식품이다보니 하루에 권장량 만큼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샐러드 야채 등과 함께 먹으면 건강식으로 딱이겠네요! 구운계란 유통기한과 보관방법까지 정확하게 알고 섭취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