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블로그 HTML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기

by 행복한쭌 2021. 9. 11.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최근에 넣었는데요. 왼쪽 정렬이 되는 바람에 보기에 좋지 않더라구요. 중앙정렬을 HTML로 해야하는데 저 역시 초짜라 열심히 검색했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나 블로그에 HTML 소스로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알고보니 진짜 쉽더라구요. 저만 따라오세요!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기

 

유튜브에서 우선 HTML 소스를 가져와야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는데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왼쪽 상단에 퍼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HTML 소스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소스를 긁어서 복사 붙여넣기 하여 HTML 모드에서 소스를 넣어주세요. 사실 유튜브 영상을 HTML 소스로 가져오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 다음이 문제인데요.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기2

이렇게 영상 소스를 넣고 나면 왼쪽정렬되어 영상이 보이더라구요. 이왕이면 중앙정렬로 맞춰서 보여지면 좋을 것 같아서 HTML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는 방법을 찾아봤답니다.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HTML 소스를 만질줄 알면 굉장히 쉽게 고칠 수 있는 부분인데 IT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 HTML 소스 수정방법은 아래에 소스 고치는 방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기3

3번 소스는 기존의 HTML 소스이고 4번은 수정하여 고쳐준 HTML 소스입니다. 이 두가지의 소스 차이가 보이시나요? 아마 자세히 HTML 코드를 보시면 뭔가 다른게 보이실거에요. 바로 앞 부분과 뒷 부분 소스가 다르게 들어갔다는 점인데요.

단지 이 부분만 수정해주면 간단히 유튜브 영상을 중앙정렬로 고칠 수가 있습니다.

 

앞의 <p> 부분은<div align="center">로 수정해주시고 뒤에 </p> 부분은 </div>로 수정해주세요. 이렇게 HTML 소스만 수정해주면 간단히 유튜브 영상을 중앙정렬로 넣을 수 있습니다. 알면 간단한 문제인데 진짜 속이 시원하더라구요. 

이래서 사람은 항상 공부하고 배워야 하나 봅니다.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하기4

간단한 검색으로 티스토리나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중앙정렬로 넣는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인 HTML 소스 코드 수정방법은 몇가지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요즘은 워낙 유튜브나 블로그 등 HTML 수정에 대해 공부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나가야겠네요! 그럼 유튜브 영상 중앙정렬 방법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