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5가지

by 행복한쭌 2021. 8. 11.
반응형

가끔 업무를 할때나 SNS 게재 시 또는 특정 사이트에 파일 업로드 시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동영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일일이 다운로드하여 줄이는 것보다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알면 유용한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5가지를 알려드릴께요~

 

동영상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1. 비디오프레소

온라인 상에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에 엄청 도움이 되는 사이트인데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매리트가 있습니다. 화질을 유지하면서 동영상을 압축할 수 있어 좋은데요. 다만 200MB 이하의 파일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파일의 크기를 반드시 확인 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동영상 용량 줄이시면 되며 완료 후에는 62% 정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1

 

2. 비디오스몰러

동영상 크기 줄이기 사이트로 비디오스몰러가 있는데요. 회원가입이 필요없으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질저하 없이 동영상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MP4, MOV, MPEG 등의 동영상 형식이 지원됩니다. 용량 제한은 500MB 미만의 동영상만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압축 방식 선택이나 동영상 너비 조정 등 해상도 크기를 낮게 변경하여 더 용량을 줄일 수도 있으니 이런 팁도 참고하세요!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2

3. 클립챔프

클립챔프는 SNS 업로드용으로 동영상을 압축하는데 좋은 사이트인데요.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 컨텐츠에 업로드할 영상들을 다양하게 압축하여 활용이 가능하며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3

 

1. 이미지프레소

위에서 소개했던 동영상프레소와 호환사이트인데요. 10MB이하의 사진은 화질변화없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으로는 다만 하루 10개까지 제한이 있는 것 같으니 자세히 확인 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 없이 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 이미지 용량 줄이기 무료 사이트4

2. resizeimage

리사이즈이미지는 가로 세로 비율 등 세부적인 포맷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 이미지 용량 줄이기가 아닌 원하는대로 설정 및 조정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2021.07.18 - [IT, 재테크] - 무료 URL 주소,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비틀리(bitly)

2021.07.04 - [IT, 재테크] -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꿀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