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URL 주소,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비틀리(bitly)

by 행복한쭌 2021. 7. 18.
728x90
반응형

무료 URL 주소,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2번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비틀리라는 사이트인데요. URL 주소나 링크 주소 줄이는 사이트로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저도 업무에서도 사용하고 평소에 블로그 URL을 바로 걸기 찝찝할 때 단축으로 올리곤 합니다.

 

링크주소줄이는방법1

우선 비틀리는 계정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상단에 Sign up을 누르고 차근차근 계정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기본기능만 쓰신다면 비틀리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링크주소줄이는방법2

 

구글 계정이 있다면 구글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 가능하구요. 또는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아이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만 설정해주면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링크주소줄이는방법3
링크주소줄이는방법4

 

 

URL 주소, 링크 주소를 줄이려면 상단의 CREATE 버튼을 눌러주시고 줄이고자 하는 URL 주소를 넣어주세요. 단축 URL로 줄이고자 하는 URL 주소를 PASTE LONG URL 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CREATE 버튼을 눌러주세요.

 

 

 

링크주소줄이는방법5

그리고 TITLE 부분에 원하는 단축 URL 제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나중에 단축 URL을 구분하는 제목이 되기 때문에 간결하고 핵심 내용 위주로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TITLE 아래에 CUSTOMIZE BACK-HALF 부분이 바로 단축주소 URL입니다. URL 주소,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쉽지 않나요?

 

 

 

링크주소줄이는방법6
링크주소줄이는방법7

단축 주소로 URL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URL을 어느 시기에 얼마나 클릭하였는지 체크가 되기 때문에 유입을 확인하는데도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사실 블로그에 URL을 넣었을 때 얼마나 클릭하는지 궁금한데 그걸 체크할 방법이 마땅히 없는데 이렇게 비틀리를 통해서 단축 URL을 생성하면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되어 좋네요!

 

 

링크주소줄이는방법8

그리고 클릭수 뿐만아니라 이메일, 블로그, 검색포털 등 어디서 유입이 되었는지 대략 구분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유입별 클릭수를 체크하기에 좋답니다. 무료로 단축 URL을 생성하면서 이렇게 구체적인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으니 너무 좋지 않나요? 무료 URL 주소,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비틀리 사이트 꼭 이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