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디즈니 플러스 드디어 상륙, 글로벌 국내 OTT 전쟁 시작

by 행복한쭌 2021. 11. 12.
728x90
반응형

11월 12일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상륙하여 오픈됩니다. 정말 국내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넷플릭스, 애플 TV, HBO(내년 출시) 등 거대 글로벌 OTT 업체들과 국내 왓챠, 웨이브, 티빙 등의 업체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명 OTT 전쟁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드디오 상륙

 

 

디즈니 플러스 컨텐츠 어떤 것들이 있나?

 

디즈니 플러스는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매니아 층이 두터운 컨텐츠와 유명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월 9,900원의 멤버십으로 구독이 가능하며 연 99,000원으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상륙함에 따라 KT에서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에 디즈니 플러스까지 볼 수있는 디즈니+ 초이스 요금제(슈퍼플랜 프리미엄 초이스 13만원/ 스페셜 초이스 11만원 / 베이직 초이스 9만원)를 출시하는 한편 LG 유플러스는 인터넷 TV 독점 디즈니플러스 제휴 요금제를 출시하여 월 2만 4600원에 IPTV와 디즈니 플러스를 모두 시청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드디오 상륙2

 

 

국내 OTT 시장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에 상륙함에 따라 국내 OTT 시장은 다각화될 것이며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애플 TV가 최근에 국내 출시되었고 내년에는 HBO가 <왕자의 게임> 등 유명 미국 드라마를 가지고 한국에 진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오징어게임>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넷플릭스를 위협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오히려 글로벌 OTT 업체들의 경쟁은 덜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데요. 이는 각 유저의 취향이나 컨텐츠 성향에 따라 한 OTT 업체를 구독하거나 다양한 OTT 업체를 모두 구독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콘텐츠 경쟁력이 떨어지는 국내 OTT 업체들은 큰 위협이 될 전망인데요. 한 전문가는 토종 OTT끼리 연합전선을 세우거나 뭉치고 세계적인 인기가 입증된 한국 웹툰또는 웹소설 등을 콘텐츠화 하는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이 돌파구가 될 것이라 조언하였습니다. 또한 <오징어게임>이 국내에서 빛을 발휘하지 못하고 넷플리스라는 거대한 자본을 지닌 기업을 만나 흥행한 것과 같이 정부의 규제완화와 자유로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급선무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