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9단

김빠진 콜라 활용법! 버리기엔 너무 아까워~

by 행복한쭌 2022. 6. 26.
728x90
반응형

요즘 배달음식 많이들 시켜먹으시죠? 음식 배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콜라인데요. 한번 먹고 냉장고에 두고 시간이 지나면 금방 김빠진 콜라가 되어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맛도 없을 뿐더라 콜라를 마실 기분이 안나는데요. 그렇다고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것이 현실이죠. 그냥 버리기엔 아까운 김빠진 콜라 활용법! 그 여러가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김빠진 콜라 활용법

 

 

알아두면 이득! 김빠진 콜라 활용법

첫번째 바로 고기 잡내와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이랍니다. 생고기를 콜라에 20~30분 정도 재워두면 잡내, 비린내 등을 잡을 수 있는 것 아시나요? 잡내 제거 뿐만아니라 고기의 단백질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육질을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두번째 세면대나 변기 청소시 사용하면 좋아요. 콜라에 들어있는 성분인 시트르산은 세면대나 싱크대의 물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마시고 남은 콜라를 변기나 세면대에 부은 후 3시간 정도 기다리면 물때가 깔끔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콜라를 붓고 화장실 청소솔로 닦기만 해도 소다와 산성도로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 활용법2

세번째 유리창 닦을 때 세정제로 사용해보세요. 콜라에는 구연산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유리창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김빠진 콜라를 분무기에 넣은 후 유리창에 뿌려주세요. 그리고 신문지 또는 종이로 닦아주면 됩니다. 마무리로 콜라의 끈적이는 부분이 남지 않도록 물로 한번 더 닦아주면 깨끗한 유리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탄 냄비 청소에 활용해보세요. 새까맣게 그을린 냄비는 보통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냄비에 콜라를 붓고 약한 불로 끓인 후에 1시간만 놔두면 쉽게 탄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더 효과적으로 탄 부분을 제거하려면 콜라와 치약을 각각 1:1비율로 섞은 후 냄비에 넣고 30분에서 1시간만 기다려보세요. 시간이 지난 후 닦아주면 탄 자국이 감쪽같이 없어집니다. 

 

 

 

다섯번째 해충을 방지하는 용도로 쓸 수 있어요. 화분에 있는 해충이 걱정이라면 물대신 콜라를 넣어주세요. 콜라의 강한 산성이 해충을 박멸해주고 해충의 접근을 차단하는 역할을합니다. 또 콜라에 들어있는 당분들이 식물의 영양에 도움을 주며 이산화탄소 부패균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섯번쨰 메스꺼움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해보세요. 메스꺼움 때문에 구역질을 할때 콜라를 마시며 구역질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발포성 청량음료만큼이나 효과적인데 1시간에 1번 정도 김빠진 콜라 한 티스푼을 마시는 것이 급성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